아이디어로부터 영화 한편을 만들 확률은 0.1%도 안 됩니다. 아이디어나 기획에서 시나리오가 완성되는 것도 1%. 그 중에서 촬영이 진행되고 완성되어 개봉이 되는 것도 1%, 또 그중에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작품도 1%라고 아예 기대치는 낮추고 시작합시다.
시나리오가 완성이 되어도 투자자를 찾아 다니고, 프로듀서를 찾으며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. 아이디아만 가지고 시작하고 한개의 shot, , 하나의 scene, 한 편의 영화를 완성하기 까지는 많은 고통이 따르는 작업입니다.
그래서 이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. open book 제작 방식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영화, 100 초 영화를 만들고 이를 100분 영화로 완성하는 사이트 입니다.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완성이 됩니다. 지금 진행하는 '윤희네 국수'를 완성 하면서, 동시에 다수의 100초 영화들이 만들어 집니다. 그리고 각 100초 영화는 공개된 후 장편 제작의 의뢰를 기대할 수 있으며 100초 영화 사이트에서 툭투자 방식에 의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. 모든 것은 결과물에 달려 있습니다. 100초 영화는 100분 영화를 향해가면서 많은 100초 영화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. 함께. 이제는 세상이 바뀌었습니다. 영화 제작과 배급 그리고 영화 자체의 형태가 바뀌고 있습니다. AI 도움과 함께새로운 제작 방식이 나오고 있습니다. 100초 영화는 open book 시스템으로 실시간 참여도 표함 된 서로 함께 만드는 영화 제작 방식입니다.